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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Tag)란?

  • 웹페이지의 컨텐츠에 포함된 주제나 의미를 담은 단어 또는 문구를 태그(Tag,꼬리표)라고 합니다.
  • 태깅(Tagging) : 태그를 웹 컨텐츠에 다는 것
  • 장점 1. 기존의 카테고리 방식은 카테고리를 먼저 만들고 그에 따라 컨텐츠를 분류하여 추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분류 방식이나 범위가 지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태그 방식은 컨텐츠를 생성한 후에 여러 개의 적절한 태그를 달고 그에 따라 컨텐츠를 분류하여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때문에 컨텐츠 분류가 자유롭고 제한이 없습니다.
  • 장점 2. 카테고리 방식은 컨텐츠 제작자가 주도할 수 밖에 없고, 일반 사용자는 컨텐트 분류에 전혀 참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태그 방식은 사용자가 태깅하여 컨텐츠 분류를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피드백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쥬니랩의 태깅(Tagging) 기능 특징

  • 각 포스트에 최대 12개의 태그를 달 수 있습니다.
  • 포스트 작성자가 아닌 제3자가 직접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포스트 작성자는 자신의 포스트에 추가된 태그를 최종적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태그 뭉치 : '태그 클라우드(Tag Cloud)', '꼬리말 구름'의 나쥬니식 명칭입니다.